본문 바로가기

Book Log/33권 프로젝트

#12. 20150225 전쟁으로 보는 한국사

제목


전쟁으로 보는 한국사


작가


김성남


출판사


수막새


평점


★★★☆


총평


재미있다. 전쟁에 관련된 책을 내가 선택하여 읽은 것은 처음인 것 같다. 처음 책을 산 동기는 얼마 전 불합격했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었는데, 너무 낮은 점수에 충격을 먹고 폭 넓은 한국사 교양을 쌓고자 함이었다.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나는 역사보다는 전쟁에 관련된 내용에 더욱 관심이 갔다. 전략, 보급, 신무기 등등...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꾸었던 전쟁들을 지루하지 않게 잘 풀어낸 좋은 책인 것 같다.


문득 든 생각


요즘 책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이 있다. 일부러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는데, 책을 읽을 때 마다 나의 팔랑귀스러움이 발동하여 재미있고 더 공부해 보고 싶고, 왠지 인생을 이 분야에 바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. 이런 과정들을 반복하다 보면 진정으로 내 가슴이 떨리는 분야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.

또한 쓸데 없는 책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 <리더십 불변의 법칙>도 나와 잘 맞지 않는 것 같다고 감상평을 남겼지만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인상 깊은 구절이 있다. '누군가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것 말고는 인생에는 큰 의미가 없다' 나는 아마도 누군가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싶어 안달이 난 사람일지도 모른다.

영향 미치는 방법! 을 생각해보자..


전쟁으로 보는 한국사

(사진 출처: http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1445168?scode=032&OzSrank=1)